본문 바로가기
월도쌤의 경제교육/기업가 정신 교육

유스프러너 4차시 프로토 타입 수업

by 월도쌤 2023. 11. 7.
728x90
반응형

 

 

유스프러너 4차시 프로토 타입 수업

 

오늘은 유스프러너 4차시 수업 후기를 작성합니다. 프로토타입에 관한 수업인데요. 전문 창업 교육 스타트업인 플래니에서 만든 커리큘럼인 만큼 간단하면서도 재미있는 활동이었습니다. 간단히 소개해보겠습니다.

 

 

 

 

프로토타입을 모형을 만드는 것 대신에 스토리보드로 접근한 방식입니다. 이런 방식은 UI, UX의 경우에 많이 하는 방식인데요. 이렇게 하니까 아이들이 훨씬 자세하게 용도와 장단점을 분석할 수 있게 했습니다. 설명회를 개최할 때 아이들의 발표도 간단해 지고요.

 

2023.07.06 - [월도쌤의 경제교육/기업가 정신 교육] - <디자인씽킹 프로세스> 프로토타입 및 테스트

 

물론 제가 이전에 했던 제품방식의 창업은 프로토타입을 모형으로 만드는 것도 좋은데요. 다음은 프로토 타입을 제작해 넛지도 해볼 수 있게 구성하려 합니다.

 

 

 

 

프로토 타입의 종류를 설명하고 테스트를 해보는 방식입니다. 확실히 체계화된 수업이고 아주 노력을 집중하여 만들었다보니 활동이 간단해서 좋습니다. 매번 수업마다 감탄하게 되네요.

 

저는 모형 만드는 것만 해봤는데 스토리보드 아이디어가 정말 좋네요~

 

 

강사 선생님께도 이런 말씀을 드렸어요. 너무 감명깊어서요 ㅎ 유스프러너를 고민하고 계신 분이라면 꼭 10주차를 확보하시고 신청해보세요. 아이들이 되게 좋아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