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월도쌤의 교실일기/2022 교실일기

#16 사업을 시작합시다, 자리경매권을 줄이면 벌어지는 일?

by 월도쌤 2022. 6. 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긴 연휴가 지나고

다시 돌아왔습니다!

 

 

우리반 앞에 시장이 열렸습니다!

6/17까지 사업주간으로 정해서

아이들이 자유롭게 쉬는시간과 점심시간에

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사업자 등록증을 게시하고 

매출장부를 반드시 작성하게 하였습니다.

행정공무원이 단속하고 적발하면

벌금을 부과합니다~

 

 

 

복도가 난리가 나서

조금 눈치가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급하게 우리반으로 다시 들어가자~~

 

하고서 교실에서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정말 시장같은 느낌이죠?

 

 

 

전단지를 만들어 뿌리는 친구들도 있네요~

 

 

 

 

 

비즈, 그립톡, 과자, 연필 등

다양한 상품들이 있어서

활발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매출도 아주 만족스럽게 올라가고 있더라고요~

 

 

 

 

마케팅 전략들도 고민한 흔적들이 보입니다.

쿠폰을 나눠주네요~

재밌습니다.

 

 

저도 구매해보았어요~ 맘에듭니다.

 

 

6월 자리도 새롭게 뽑았습니다.

자리조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알게 되어

제가 조작한 후 자리를 뽑고

기존에 2개였던 자리교환권은 1장으로 줄여서

경매에 부쳤습니다.

 

 

자리교환권이 1장으로

줄어들은 데 불만을 가진

학생이 탄원서를 제출하였습니다.

많이 억울한가 봅니다 ㅋㅋㅋ

 

 

이유가 그럴싸하긴 하지만

대통령은 그럴 마음이 없죠.

2장이면 모둠구성이 너무 불균형해지거든요.

 

 

 

시위까지 하는 학생들입니다 ㅋㅋㅋㅋ

이 친구들이 다 돈이 있는 학생들이라

실질적인 경매참여자거든요.

 

돈의 힘으로 자리교환권이 팔렸고

제가 봐도 나쁘지 않은

모둠구성이 되었습니다.

 

참고로 5000클로는 우리반에서 

중산층도 가지지 못한 돈입니다.

주식부자 친구가 엄청난 부자가 되어서

첫번째, 두번째 자리교환권을 모두 낙찰받았습니다.

앞으로도  사업활동은 진행됩니다.

다음글은 사업을 마치고

정산과정으로 넘어가겠네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