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월도쌤의 디지털 교육

뤼튼의 사용자 연령과 기능 3가지

by 월도쌤 2023. 11. 11.
728x90
반응형

 

 

뤼튼의 사용자 연령과 기능 3가지

 

 

생성형 AI 없이 기획서, 계획서를 쓰기 어려운 세상입니다. 수업환경도 뤼튼과 함께 변모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생성형 AI는 거짓말을 잘합니다. 이것을 할루시네이션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사용자 연령에 맞게 사용해야 하는데요.

 

 

  • 챗GPT 사용연령: 13세 미만 금지, 18세 미만의 경우 보호자의 감독 하에 사용
  • 구글 바드: 만 18세 이상
  • 뤼튼: 미성년자 사용 가능

대표적인 생성형 AI의 사용자 연령입니다. 다른 AI에 비해 뤼튼은 사용연령을 제한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린이의 수업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뤼튼은 사실상 다른 AI의 API를 가져와서 만든 챗봇에 불과한데 나름대로 알고리즘으로 부작용을 해결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뤼튼은 어떤 기능이 있을까?

 

이제 기능을 탐색하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으로 많이 활용하는 기능인 계획서 작성입니다. 뤼튼 또한 다른 생성형 AI들과 같이 AI가 해야 할 것을 명령하는 메세지인 프롬프트를 작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1. 기획서, 계획서, 보고서 작성하기

 

교장선생님께 제출할 '진로교육을 위한 잡월드 체험학습 계획서'를 2000자 이내로 작성해줘.

 

\

 

오류내용인 서울시 잡월드 말고는 모든 것들이 쓸만 합니다. 초안은 여기서 작성하고 수정하면 아주 빠르게 계획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보통 목표, 기대효과 등 서류 상으로는 꼭 필요하지만 추상적인 내용이 생각 안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이미지 그려달라고 하기

 

 

프리다 칼로 스타일의 강아지 그림을 유화로 그려줘

 

 

 

스타일까지 주문하면 내가 갖고 싶은 이미지를 그려줍니다. 저는 이 기능을 활용해서 수업까지 진행했는데요. 명화 따라잡기 수업을 뤼튼을 이용해 진행했습니다.

 

 

 

다만 사람은 잘 못그립니다. 손을 이상하게 그린다던가, 눈을 이상하게 표현하는 등 아직은 한계가 분명히 있습니다.

 

 

3. 코딩 해달라고 하기

 

가위바위보하는 게임을 코딩해줘.

 

 

코딩도 해줍니다. 저는 코딩에 대해 아무 것도 모르지만 이렇게 간단한 게임까지 뚝딱 만들어주는 기특한 녀석입니다. 정보 교과가 들어오면 써보고 싶은 기능인데 제가 너무 모르네요..ㅜㅜ

 

 

오늘은 뤼튼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고 제가 했던 수업도 소개했습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