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월도쌤의 디지털 교육/사용 후기

리뉴얼된 매쓰홀릭T 리뷰

by 월도쌤 2023. 11. 18.
728x90
반응형

 

오랜만에 코스웨어 리뷰로 돌아왔습니다. 제가 워낙 코스웨어를 좋아하고 리뷰를 올리다보니 업체에서 이메일을 주시기도 하는데요. 1학기에 올린 매쓰홀릭T리뷰를 보고 직원분께서 이메일을 주셨습니다. 개편이 되어서 기능이 달라졌다고요.

 

2023.04.04 - [월도쌤의 디지털 교육] - 테크빌교육 매쓰홀릭T(수학 AI코스웨어) 분석

 

그래서 코스웨어 덕후로서 다시 한번 매쓰홀릭T를 체험해보고 왔습니다. 결론은... 완전 달라졌고, 좋아졌습니다!!

이번에 안 사실인데요. 매쓰홀릭T의 개발사가 테크빌 교육이 아니었다는 점입니다. 테크빌은 유통사일 뿐이었더라고요.

 

 

 

 식회사 매쓰홀릭이라는 회사에서 만든 플랫폼입니다. 두 회사의 관계가 어떤지는 잘 모르겠으나 일단 테크빌에서 만든 건 아니더라고요. 

 

어떤 점들이 달라졌을까요?

좋은 점과 불편한 점을 찾아봅시다.

 

 

 

 

교과서를 모두다 모아놓았다.

1학기만 해도 이렇게 많은 교재, 교과서가 있진 않았습니다. 근데 지금은...! 다 있어요. 이걸 어떻게 사왔지? 하는 생각이 저절로 듭니다.

 

 

 

 

수업 환경에서는 문제집보다 교과서 익힘책 문제가 훨씬 좋습니다. 수준이 아이들에게 적당하거든요. 문제집은 지나치게 어려운 경우들이 많아 수업을 하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일괄 과제 주기가 편해졌다.

예전에는 분명 일괄 과제 주는 기능이 되긴해도 완전 불편했습니다. 제가 개발진에 연락해봤을 때에 자기들은 자기주도적 학습을 추구해서 그런 기능을 생각하고 있지 않다고 했는데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학생화면이 직관적으로 변했다.

 

 

 

학생 메인화면에 쓸 데 없는 학습 코스가 나왔던 반면 이제는 캘린더와 자기가 풀어야 할 문제가 바로 나옵니다. 정말 옳게 바뀌었어요. 진작에 좀 이러지! 메인화면이 어딘가 클래스팅AI와 비슷해보이네요. 누가 누굴 따라한 건지는 모르겟지만 굳이 저게 있어야 하는 생각이 듭니다. 

 

자기 프로필에 들어가면 비교해보고 등수를 찾아볼 수 있으면 되지 않나요? 굳이 옆학생이 내것을 보고 위축되고 좌절감이 들게 하는 UI는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여전히 문제 풀이가 하나씩 나와서 좋다.

 

 

문제가 하나씩 나오고 오답 재도전까지 가능한 점은 기존에도 매쓰홀릭T의 장점이었습니다. 정말 좋네요 ㅎㅎ

 

 

 

그럼에도 단점은 여전히 있다.

 

 

아직도 대시보드 화면이 부실하다. 이게 뭐지? 누가 몇점 맞은지 어떻게 알라고 해놓은 화면이지? 이게 기능이 많으면 안되는 이유 중 하나인데 기능이 많다보니 과제별, 학습지별로 아이들을 보여줄 수가 없어서 날짜별로 결과를 넣어놨다. 

 

학 10은 학습지 10문제 짜리라는 뜻인 것 같은데 그게 아니라 학 00점 이렇게 나왔어야 한다. 그리고 학습지별 리포트는 어디서 보는지 모르겠다. 학생 개인별로 보이면 완전 불편한데 아직 이런 부분에 대한 고민이 부족한 것 같다.

미래엔 AI클래스

 

미래엔 AI클래스의 경우에는 이런 점이 해소된다. 오늘 공부한 차시에 누가 얼만큼 개념이 형성되었는지 직관적으로 확인했으면 좋겠다. 이게 왜 안될까...! 리포트는 예쁘게 잘 만드는데 사실 그것보단 이게 더 중요하다. 리포트야 1년에 얼마나 많이 쓰겠나 사실 그날그날 수업 중에 우리반애들 얼마나 풀었는지가 더 중요하지.

 

아쉬운 점이 있긴 하지만 그래도 정말 많이 개편되어 놀랐다.
제 점수는요..!!

 

 

 

4/5점

 

이 정도면 정말 쓰기 좋아졌다.

내 돈을 주라고 하면 못사겠지만 예산이 내려와서 골라야 한다면 매쓰홀릭T를 바로 고를 것 같다. 

아직도 무료 미래엔AI클래스를 대체하기엔 부족한 느낌.

728x90
반응형